
'나는 책을 좀 읽어 봤다.'라는 사람들 중에 이 책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얼마나 많이 팔렸는지 구입했을 당시 (2007년 3월) 96쇄나 찍혔다고 한다.
2002년 9월 한국에 소개되어 5년 가까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이 읽히는 책이다.
책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이라는 부재 밑으로
상호성의 법칙 : 샘플을 받아본 상품은 사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일관성의 법칙 : 내가 선택한 상품과 최고라고 믿고 싶어한다.
사회적 증거의 법칙 :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더 많이' 팔릴 것이다.
호감의 법칙 : 잘 생긴 피해자가 무죄판결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권위의 법칙 : 상 받은 상품, 큰 체구, 높은 직책, 우아한 옷차림에 약하다.
희귀성의 법칙 : 한정판매, 백화점 세일 마지막날에 사람이 몰린다.
위와 같은 6가지 법칙에 대한 실례와 과학적 접근을 상세하게 말하고 있다.
분명 내용은 좋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사람 중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간혹 있었다.
"우리나라 실정과 조금 안맞는것 같아"
과연 한국의 실정과 맞지 않을까?
그것 보다는 시대와 맞지 않는다는 말이 더 정확하지 않을까 한다.
10~20년 전 사람들에겐 저런 설득이 먹혔을지 몰라도
요즘 사람들에겐.....글쎄.....
'버번홀릭 Review > Book's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하기, 쓰기를 논리적으로...로지컬 씽킹 (0) | 2007.05.30 |
---|---|
작은것 하나도 우습게 보지마라 [깨진 유리창 법칙] (0) | 2007.04.18 |
연륜이 묻어나는 '딱 반걸음만 앞서가라' (0) | 2007.03.14 |
잭 아저씨네 작은 커피집 (2) | 2007.03.09 |
머리를 감기전에 생각부터 감아라 [기획력 향상 프로젝트] (0) | 2007.03.07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