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번홀릭 희로애락2010. 1. 28. 10: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잡스형님께서 베일에 쌓여있던 애플표 타블릿 PC를 공개하셨습니다.
이름은 아이패드 (iPad)라고 하는군요. 모양은 아이팟터치를 불려놓은 모양이네요.

아무래도 패밀리룩을 유지함으로서 학습 코스트를 최소한하려는 의도겠지요.
기존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을 사용했던 사람들은 이미지만 보고도 사용 방법을 예측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디자인 전략이 있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WiFi, 3G 탑재에 따라 499달러에서 최고 824달러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저장공간은 낸드플래시를 사용해 16G부터 64G까지 있다고 하네요.

또 아이팟터치나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앱스토어에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SDK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_*  
디스플레이 공간이 커진만큼 재미있는 컨텐츠가 많이 나올 것 같네요.
특히 게임이나 커뮤니티, 네비게이션 컨텐츠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기대됩니다.

위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의 몸집을 불려놓은 것 같습니다.
GUI라던지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라던지 사용방법이라던지.....주요 특징들이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아서 말입니다.
심지어 아이콘까지 같네요. ^^;;


국내에 2가지 모델이 한번에 출시가 되면 WiFi보다 비싼 3G모델이 더 잘 팔릴것 같습니다.
국내 이통사를 통해 출시될 경우 약정에 따라 공짜로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WiFi모델은 가격 그대로 주어야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겠죠. 적어도 60만원 이상일 것 같은데...

뭐 어쨌던 잡스형님의 발명품이 또 하나 세상에 공개되 전 세계 얼리아답터와 애플매니아들은 기대에 부풀어 있습니다.
저는 얼리아답터도, 애플 매니아도 아니지만 엄청 끌리기는 합니다.

단지 걱정이 있다면 PC인데 저장 공간이 64G까지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 걸리기는 하네요.
게임이나 동영상 몇 개만 저장해도 금방 고갈될텐데..... 다른 대응책이 있겠지요?

하여튼 기대해봅니다. 고물 노트북 교체할 때가 된 것 같은데 말입니다. ^^;;




Posted by 버번홀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처음 봤을때 기대하던것보다 많이 실망ㅜ

    2010.02.07 00: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