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번홀릭 Web2010. 8. 2. 17:53





UX 관련 시간이 나왔네요. 심리를 꿰뚫는 UX 디자인(에이콘 UX 프로페셔널 시리즈 4)
그동안 UX 관련 서적을 출간해온 에이콘에서 나왔으니 내용은 50%이상 믿음이 가네요. (아직 읽어보지 않아서 50% 입니다. ㅎ)

인간 심리. 즉 유저의 심리를 꿰뚫는 심리학을 다룬 내용이라 흥미롭네요.
그동안은 통합 UX 방법론이 대부분이었는데 이 책은 조금 더 유저의 행동 패턴이나 사용 심리를 알 수 있게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비스 제공자에서 유저를 바라보는 입장이 아닌, 유저가 서비스를 바라보는 입장에서 쓰여졌을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뭐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UX를 공부하고 업무를 보시는 분들께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읽기전 올려봅니다.
저도 바로 구입해야겠네요. 심리학 측면에서 접근한 내용이라 그런지 무지하게 끌리네요. ㅎㅎㅎㅎ
아래 내용은 이 책 소개 및 저자, 서평 소개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책소개

재미있는 UX 심리학의 원리와 클릭을 이끌어내는 성공 웹사이트의 비결『심리를 꿰뚫는 UX 디자인』.
이 책은 성공적인 웹사이트의 비결을 인간의 뇌와 심리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찾고 있다.
뇌의 구조와 기능, 의사결정 과정, 심리적 특성과 설득의 원리를 다양한 연구 결과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뇌과학과 심리학의 원리를 웹사이트 디자인에 적용해 사용자의 클릭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 수잔 웨인쉔크 (Susan Weinschenk)
심리학 박사인 수잔 웨인쉔크는 1979년부터 인간 심리에 대한 지식을 디자인에 적용해왔다.
수잔은 강연자, 교수, 조언자이자 전 세계 수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또한 www.whatmakesthemclick.blogspot.com에서 뉴로 웹 디자인에 관한 블로그를 쓰고
www.neurowebbook.com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수잔은 2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남편과 함께 위스콘신에 살고 있다.

역자 심규대
KAIST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인터랙션 디자인 전공으로 공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LG 전자 단말연구소에서 UX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단말 UI 기획과 사용성 분석, 디자인 리서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는 실무 경험을 쌓았다. 현재는 SK 텔레콤에서 모바일과 웹의 사용자 경험 설계 업무를 맡고 있다.



# 서평

사용자의 심리를 꿰뚫고 마음을 사로잡는 성공 웹사이트의 비결은 무엇일까?
인간의 뇌와 심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뇌의 구조와 기능, 의사결정 과정, 심리적 특성과
설득의 원리를 다양한 연구 결과와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고, 뇌과학과 심리학의 원리를
웹사이트 디자인에 적용해 사용자의 클릭을 이끌어내는 생생한 노하우를 상세하게 소개한다.
견고한 학문적 지식과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UX 설계의 새로운 가능성과 진화 방향을 알아보자.

웹사이트를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드십시오. 이 책의 이론은 충분히 검증됐고, 설명은 매우 명쾌합니다.
이를 인터넷에 적용하는 접근 방법 또한 새롭고 흥미로우며 경쟁 우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짐 스턴(Jim Sterne), 이메트릭스(eMetrics) 마케팅 최적화 협회

이 책을 펼쳐 읽다 보면 아마 ‘나도 이미 다 아는 내용인데...’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하지만 책을 끝까지 다 읽고 나면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여러분의 능력이 눈부시게 향상됐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기발한 생각으로 가득 찬 훌륭한 책입니다.
- 스티브 크룩(Steve Krug)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크룩 아저씨가 집필한 '상식이 통하는 웹 사이트가 성공한다.'도 재미있고 유용하게 읽었는데....
이 책도 기대 만땅!!!!






Posted by 버번홀릭

댓글을 달아 주세요